오직 성경 을 기준으로 불의한 세력에 대항하는 하나님의 군사들이 되어야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총회장 신수인 목사)는 4월 1일 자로 출판한 『동성애 인권운동과 낙태에 대한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 주장 (2020)』을 통해 동성애 합법화와 차별금지법의 독소조항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총회의 허락을 받아 주제 별로 연재한다. - 편집장 주

차례

▶1. 우리 총회는 동성애자 인권의 법제화와 동성애 문화의 일상화를 걱정한다.

2. 우리 총회는 성경을 기준으로 동성애를 죄라고 판단한다.

3. 우리 총회는 동성애를 지지하는 퀴어신학이 참된 기독교 신학이 아님을 밝힌다.

4. 우리 총회는 동성애와 에이즈(AIDS)가 일으키는 사회문화와 경제 문제들을 주목한다.

5. 우리 총회는 독소 조항이 들어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을 강력히 규탄한다.

6. 우리 총회는 동성애가 비도덕적임을 밝힌다.

7. 우리 총회는 동성애 욕망을 극복할 수 있는 참된 해결책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음을 확인한다.

8. 우리 총회는 동성애 인권운동과 싸움이 말세의 영적 전쟁 가운데 하나임을 선포한다.

9. 우리 총회는 낙태가 회개하고 돌이켜야 할 죄임을 밝힌다.

10. 우리 총회는 혼인 언약에 근거한 사랑 회복이야말로 동성애와 낙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임을 밝힌다.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이하 우리 총회)는 지금까지 세계와 한국 사회에서 전개되어 온 동성애 인권운동에 대하여 걱정하고 경계하며 기도해 왔으 나, 성(性)과 전통적 가정의 가치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 더는 스스로 멈추거나 정화되지 않는 엄중한 위기를 맞고 있음을 직시하고 있다. 이에 우리 총회에 속 한 교회와 성도에게 동성애와 낙태에 대한 성경의 기준을 확립하고 공유하기 위하여 우리의 주장을 다음과 같이 확인한다.

1. 우리 총회는 동성애자 인권의 법제화와 동성애 문화의 일상화를 걱정한다.

우리 총회는 지금까지 고신교회와 한국교회의 다양한 과제와 씨름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기도해 왔다. 그 가운데는 다원주의 사회에서 정통신학의 수호와 생활의 순결 유지, 기독교 인구 감소에 따른 전도와 다음 세대 신앙 교육, 교회 세습 방지와 투명한 재정관리, 신앙의 자유 수호와 공의로운 사회 건설이라는 과제들이 있다.

그러나 2001년 네덜란드, 2015년 미국이 동성결혼을 합법화한 이후 우리 사회에도 강하게 불고 있는 동성애 인권 논쟁은 이제 우리 총회가 더는 간과할 수 없게 되었다. 국외로부터 유엔 인권위원회를 비롯한 기관들과 미국을 비롯한 국가들이 한국이 동성 결혼을 합법화하고 동성애자들을 위한 차별금지법을 제정하도록 압력을 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국가인권위원회와 여러 지방 자치 단체들이 주도하여 동성애를 지지하는 학생인권조례와 성평등조례를 비롯한 다양한 조례들을 제정하고 있다. 이는 대한민국 헌법이 명시한 남녀 ‘양성평등’의 가치를 버리고, 동성애를 비롯한 다양한 성을 인정하는 ‘성평등’의 개념을 도입하여 가정의 가치를 흔들고 우리의 신앙을 방해할 수 있어 걱정된다.

따라서 우리 총회는 성평등조례나 독소조항이 들어 있는 차별금지법을 제정하려는 모든 종류의 개헌이나 입법을 반대한다. 이는 동성애 행위를 죄라고 선포하는 성경의 가르침을 막고, 성경대로 가르치는 설교자와 말씀대로 살아가려고 하는 성도를 처벌할 수 있는 법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대한민국 헌법 제20조에 포함된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하나님께서 천지창조와 함께 제정하신 한 남자와 한 여자의 결합에 따른 전통적인 가족제도(창 2:24)를 뿌리째 흔들어 자녀들을 바르게 가르치려는 부모까지 처벌받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우리 총회는 개인의 성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는 잘못된 이념을 걱정한다. 동성애자들과 이들을 옹호하는 인권운동가들과 일부 정치가들은 글로벌 성혁명(국제적 성 해체운동)의 흐름에 기대어 자신의 성을 자신이 ‘선택’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이들은 한 개인이 자신의 성(性)을 자신이 선택한다는 것이 얼마나 엄중한 결과를 가져오는지 알지 못한다. 이들은 전통적 가족제도와 기독교가 성(性)을 ‘억압’하는 제도라고 비난하며 이를 해체하려고 힘을 모으고 있다.

한 개인에게 성(性)이란 하나님께서 태어날 때 신체를 통해 주신 것이며, 그 자체는 아름답고 선한 것이다. 그러므로 몸의 구조와 일치하지 않는 성(性)을 갖는다는 것은 개인 차원에서는 안타까운 일이며, 성경 차원에서 볼 때 치료해야 할 잘못이다. 그런데도 대한민국 국회는 지난 2006년 이래 남녀의 성에 기초한 ‘양성평등’의 헌법적 기준을 부정하고 제3의 성(性)을 모두 담는 ‘성평등’의 개념으로 헌법을 개헌하려 하였다. 그리고 한국교회가 가장 걱정하는 독소조항이 들어 있는 차별금지법을 제정하기 위해 계속 추진하고 있다.

감사하게도 많은 그리스도인이 깨어서 지금까지 이 사태를 효율적으로 방어해 왔다. 하나님께서 도우셨다. 그러나 한국교회와 성도의 기도와 각성이 없이는 다음 세대 자녀들이 영적 위험에 빠질 수 있다. 동성애 인권운동가들이 지난 수십 년 동안 미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모든 물질적 자원과 위협의 수단을 총동원하여 끈질기게 노력한 결과 그들 나라에서는 동성결혼을 합법화했다.

동성애 인권운동가들은 현재 한국의 교육계에도 침투하여 생물학적 성(sexuality)이 아닌 사회적 성(gender) 개념인 젠더-친화적으로 교과서를 개정함으로써 다음 세대 자녀들의 성(性) 개념을 어지럽히고 있다. 젠더(gender)가 인간의 성(性)에 관한 법적 용어가 아님에도 현재 정부와 기관들은 사회적 합의도 없이 정책 용어로 잘못 사용하고 있다. 결국 이들은 타고난 남성과 여성이란 구분을 해체하고, 이념으로 만들어진 성별(이데올로기적 성) 개념을 국가의 공교육 제도를 통하여 가르치며, 소위 성적 자기결정권을 강조함으로 청소년들 사이의 성 문란을 묵인하거나 장려하고 있다. 이들은 성경과 상반된 성(性) 개념을 가르칠 뿐만 아니라, 기다림과 순결의 개념이 없이 성욕 발산에만 교육의 중점을 두고 있어 우리 자녀들에게 바른 성교육이 시급하다.

우리는 대중매체 때문에 동성애를 국민들이 관용하거나 경험하게 될까 걱정한다. 이미 동성혼인을 합법화한 미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가 만들어내는 대중문화의 생산물들, 예를 들어 영화, 만화, 드라마, 게임 가운데는 마치 동성애가 지금까지 다수의 사람에 의해 금지되고 억압당해 온 인간의 아름다운 사랑인 양 꾸미고 있다. 그러나 실제로 한국의 역사에서 동성애자를 법으로 처벌하거나 억압한 적이 없었다. 그렇다고 대중문화에서처럼 동성애가 거부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지도 않다. 그러므로 우리 교회와 성도, 자녀들은 영적으로 깨어서 이와 같은 대중문화의 부작용을 알고, 세상의 가치와 타협하지 않는 우리 고신교회의 설립 정신을 이어받아, 신앙의 정통과 생활의 순결을 지키기 위해 기도해야 한다.

동시에 우리 총회는 동성애 인권운동을 마치 지성과 문화의 대세로 인정하여 무기력하게 물러서서 관망하거나 체념하는 교회 내 패배주의를 경계한다. 동성애 인권운동은 이미 여러 선진국에서 보듯, 차별금지법의 제정을 통해 교회의 신앙의 자유를 억압하고, 기독교의 진리를 적대시해왔다. 차별금지법은 원래 장애나 외모, 출신국가나 인종, 피부색이나 출신지역, 학력 따위를 이유로 생활의 모든 영역에서 합리적인 이유 없는 차별을 금지한다는 법률이다. 이런 보편적인 가치들은 우리가 반대하지 않으나, 문제는 거기에서 끝나지 않는다. 차별금지법은 ‘성적지향과 종교’에 대한 차별을 법적으로 금지함으로 동성애, 트랜스젠더, 근친상간, 동물성애 등 성경이 죄라고 말하는 다양한 성적 행위를 반대하는 설교자는 처벌받게 되어 있다.

결국 차별금지법 제정은 ‘동성혼인’을 인정하는 법 제정의 길을 열어주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차별금지법은 부모의 정당한 양육권리를 제한하고, 건전한 신앙 교육을 불법화하여 법으로 처벌할 수 있는 나쁜 법이다. 그러므로 우리 총회는 주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이 마지막 시대에 온 교회와 성도가 인권을 명분으로 차별금지법을 제정하여 하나님 나라의 진리를 법률로 통제하고 부모의 정상적인 양육권을 박탈하려는 사탄의 파괴 전략 앞에서 결코 물러서지 말 것을 촉구한다. 우리는 사탄의 모든 악한 계획들을 분별하고, 한마음으로 기도하며, 오직 성경 을 기준으로 불의한 세력에 대항하는 하나님의 군사들이 되어야 한다.(계속)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