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 (Small Worth Church), 부주의하게 동성애 이미지 사용 사과

[사과문]

저는 SWC의 대표를 맡고 있는 김남수 목사입니다.
이번 “동성애 이미지 파일” 사용으로 인하여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와 전도국 그리고 SWC 회원 교회에 걱정과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서 사과의 말을 전합니다.

저희 SWC는 작지만 강하고 본질에 충실한 교회를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총회 목회자들로 구성된 작은교회 연합회입니다.

이번 사건은 자체 목회자 가족수련회를 준비하는 과정에 회원 목사님 중의 한 분이 선의로 수련회 장소와 일정을 담은 홍보물을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했습니다. 인터넷에서 무료로 배포한 이미지를 주의깊게 살피지 않고, 부주의하게 만들었던 이미지를 단체 카톡방에 올리면서 시작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제작되어 올라온 홍보물은 저희 단체의 공식적인 홍보물이 아닙니다. 
본 홍보물이 단체 카톡방에 올라온 이후 몇몇 회원들이 동성애와 관련된 이미지임을 파악하고 삭제를 요청함으로서 SWC에서는 신속하게 삭제 처리했고, 절대 사용을 금지하는 공지를 올렸습니다. 

하지만 이 홍보물이 외부로 인출되면서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이 홍보물에 언급된 SWC와 교단 전도국 그리고 담당자와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만들어지고, 배포됨으로서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고 있는 것을 보면서, 대표로서 사과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저희 SWC는 철저히 말씀 중심의 건전한 교회의 연합모임으로서 앞으로도 한국교회의 바른 목회현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부주의하게 “동성애 이미지”를 사용함으로 발생한 물의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을 전합니다.

2020년 1월 20일 SWC 대표 김남수 목사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