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교회연구소(이사장 이선, 대표 김종윤)는 하양시민교회(담임 하영호 목사)와 함께 2019 하양 교리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 “목사님 교회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라는 주제로 2019년 9월 26일(목) 하양시민교회당에서 첫 번째 교리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 하양시민교회는 교회 내 교리연구소를 운영 중인데 성인 및 교회학교의 교리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의미 있는 사역을 하고 있다.

교회가 이단들의 거짓 가르침으로 공격받고 있는 현실에서 개혁교회와 고신교회의 성경적인 교리교육의 필요성을 느낀 하영호 목사는 하양시민교회 뿐만 아니라 인근 교회까지 교리교육 사역을 나누려고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 첫 번째 강사로 정두성 박사를 초청하여 세미나를 연다. 앞으로 정두성 박사뿐만 아니라 교단 내 훌륭한 교수님들과 교리교육 전문가를 초청해서 교회 내 교리교육에 관한 대안을 제시하려고 한다.

정두성 박사는 고신 소속 교리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두 권의 저서를 이미 발간했는데 교리교육의 역사(세움북스, 2016)와 키워드 카테키즘(세움북스, 2019)을 중심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첫 번째 강의에서 교리교육의 역사와 목회자의 역할, 두 번째 강의에서 교리교육의 실제, 그리고 마지막 시간에서 토론 및 질의응답을 통해서 실제적인 교회의 적용에 대해서 강의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 대해서 하영호 목사는 “교리교육에 대한 목회자들의 생각과 고민을 진솔하게 나누고 싶다.”고 말했으며 “목회자들이 가지고 있는 교의학적 소양을 교리교육의 현상에서 효과적으로 풀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등록비는 1만 원이며 교재는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등록에 대해서 하양시민교회 053) 856-2825, 한광수 부목사(010-5334-0983)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