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교육현안 논의 위한 ‘경기도 지역혁신교육포럼’ 구성 추진

기사승인 2019.07.29  16:02:44

공유
default_news_ad2
경기도의회/© 뉴스1


(경기=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지역 교육현안에 대한 정책과제 도출과 발전 방안 논의 등을 위한 ‘경기도 지역혁신교육포럼’ 구성이 추진된다.

29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김재균 도의원(민주·평택2)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경기도 지역혁신교육포럼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마련, 대표발의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조례안에서 혁신교육포럼의 설치 및 기능, 규정과 함께 위원 임기, 공동위원장 직무 등을 규정했다.

교육혁신포럼은 Δ지역교육의 인간상 수립에 관한 사항 Δ지역교육의 중장기 추진과제 도출 Δ지역교육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과제 논의와 제안 Δ학생의 행복한 배움을 위한 교육혁신 실현 등을 주요 기능으로 한다.

혁신교육포럼에는 교육지원청교육장과 시장·군수, 시·군의회 의원, 학부모 단체 활동가, 시민사회단체 활동가 등 50명 이상이 참여할 예정이다.

정기회의는 분기별 1회이고, 필요할 경우 임시회의는 수시로 개최할 수 있다.

김 의원은 “경기도 혁신교육과 미래교육의 담론을 기반으로 지역중심 정책 개발, 지역교육 자치를 위한 논의구조가 요구되고 있다”며 “기존 협의체, 위원회 등 협의조직의 활동에 대한 정책적 의견 제시를 포함해 지역교육 전반에 대해 더욱 거시적인 안목으로 접근하는 지역밀착형 기구가 필요하다”고 조례안 취지를 설명했다.

김 의원은 입법예고 등을 통해 도민과 관련기관, 전문가 등 의견을 수렴한 뒤 8월 임시회에 조례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1 <ĿƮ> ۼǾϴ.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