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고신대복음병원, 개원 68주년 기념 특별강연회 개최

기사승인 2019.06.20  05:54:36

공유
default_news_ad2

- 분당서울대병원 전상훈 전 병원장 초청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은 17일 오후 4시 30분 장기려기념암센터(6동) 대강당에서 4차 의료산업혁명이라는 시대 흐름에 맞춘 개원 68주년 기념 특별초청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특별초청강연에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전상훈 전 병원장(흉부외과)이 초청돼 60분 강의로 진행됐으며, 4차 의료혁명을 선도하고 경영혁신으로 성공한 분당서울대병원의 이야기에 관심 있는 의료진과 교직원 250여 명이 참석했다.

고신대복음병원, 개원68주년 기념 초청특강 분당서울대병원 전상훈 전병원장 초청강연 현장

강연을 맡은 전상훈 전 병원장은 “4차 의료혁명을 통해 미래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메디클러스터를 구성하고 이를 위한 인프라를 확충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우리나라 병원들이 세계의료시장을 선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신대복음병원은 신산업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융합, 산・학・연 협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건강 친화적인 지역사회 의료 망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질병을 예측하고, 예방하며, 환자 개개인에게 특화된 맞춤형 의료를 제공하고 그 과정에 환자들이 참여하는 빅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과 건강 빅데이터 허브 역할을 담당하는 헬스케어 융합 클러스터 사업을 진행 중이다.

고신대복음병원, 개원68주년 기념 초청특강 분당서울대병원 전상훈 전병원장 초청강연 개최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은 지난 11일 3D프린팅을 포함한 인공지능(AI), 가상・증강현실 등 첨단 의료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메디컬아이피(주)와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의료영상분야에 인공지능(AI)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과 알고리즘 공동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한편, 고신대복음병원은 오는 28일 자체적인 원격협진시스템을 통해 대만과의 수술생중계(Live Surgery)를 시연하고, 8월에는 베트남 호치민에서도 원격거점센터를 통해 카자흐스탄 알마티, 아스타나, 몽골 울란바토르에 이어 4번째 해외 진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코닷 webmaster@kscoramdeo.com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