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교회(담임 김석홍 목사)는 2011년 12월 20일 흥덕향상교회를 분립한 후 두 번째로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에 드림향상교회를 분립개척했다.

2017년 6월 23일 향상교회 당회는 교회의 건강성을 강화하고 가정교회를 튼튼하게 하기 위하여 새로운 교회분립을 결정하였으며, 10월 14일 확대 제직회, 2018년 1월 14일 공동의회를 통하여 교회분립을 결의했다.

향상 교회가 파송받는 교인들을 위해 축복송을 불렀다.

3월에 구성된 분립위원회는 이하식 부목사를 담임목사로 청빙하였다. 예배당을 위해 학교나 연수원 등의 공공건물을 임대하고자 노력하였으나 성사되지 않아 원점에서 재검토하여 예배당을 신축하기로 하고 지난 10월에 용인시 삼가동 170번지 부지를 매입하게 되었다.

향상교회는 2018년 마지막 주일 지난 12월 30일 파송예배를 드렸다. 1부 예배에 이어 2부 파송식에는 지난 분립 1년을 준비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보여주었다. 본교회 출신 배상식 목사(흥덕향상교회), 나해주 목사(부산소명교회), 송병주 목사(LA선한 청지기교회)와 이수관 목사(휴스턴서울교회) 등이 축하 영상을 보내왔다. 분립에 참여하는 조삼영 집사(임혜선 집사, 수아, 하진) 가정이 파송 간증을 하였다. 이어 분립하는 성도 270명(자녀 89명 포함)이 자리에서 일어나 성도들에게 “분립교회기도요청” 책갈피를 나누어 주었고, 포옹과 악수 후에 “교회여 일어나라” 찬양을 드리며 작별 인사를 하였다.

파송하는 향상교회 성도 대표가 드림향상교회 이하식 목사(좌)에게 꽃다발을 증정했다.

분립개척에 두 번이나 참여하게 된 홍순희 권사는 재정과 기도를 부어주신 향상교회에 감사하며 감사의 꽃다발을 김석홍 목사에게 전달했다. 향상교회를 대표하여 박영일 장로는 분립에 동참하는 성도들에게 주의 축복이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꽃다발을 전달했다. “파송의 노래”와 함께 온 교인이 함께 분립교인들을 축복해주었으며, 김석홍 목사는 눈물로 파송 기도를 드렸다.

드림향상교회 파송예배를 마치고.

정주채 목사(향상교회 은퇴)는 축사를 통해 “교회분립은 단순히 교회 하나 더 세우는 일이 아니다. 수많은 교회들이 있는데 또 하나의 교회를 세우는 일이 뭐 그리 대단한 일인가? 교회분립은 교회 갱신운동이고 진정한 부흥운동이다. 대형교회의 위세와 영광을 내려놓고 겸손히 교회의 존재 목적에 충실하자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정 목사는 향상교회가 아름다운 분립을 통해 교회 갱신운동을 하고 있어서 너무나 자랑스럽다며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정 목사의 축복기도 후에 파송받는 성도와 파송하는 성도들이 마주 보며 ‘향상교회가’를 부르며 예배를 마무리하였다.

“용인시 중심에 아름다운 향상교회가 서있네. 복된 소식을 전파하라 하나님이 파송하셨네. 다 오라 오라 저 높은 곳 향하여 가자 빛으로 다 함께 복된 소식을 전파하라 하나님이 파송하셨네.” - 향상교회가 1절

파송받는 성도와 파송하는 성도가 서로 마주보며 축복하고 있다.

이번 분립개척에 성도들이 다양한 이유로 동참했다. 잠실중앙교회 분립 원조 김광진 장로와 홍순희 권사, 분립동참 100번째 당첨되어 온가족 식사 선물을 받은 배수용 남연화 집사, 하나님의 강력한 부르심에 순종한 김재웅 추명숙 집사, 공식등록 마지막 지원자 권미셸 성도, 분립에 오면 맛있는 것 많이 준다고 온 조하진 조수아 쌍둥이, 분립교회 온가족초청데이를 통해 지원한 정지웅 이은진 성도, 꿈속에 이하식 목사를 두 번이나 만나 안 가면 안 되겠다고 생각하고 동참한 김정희 권사 등 저마다 기도 응답과 권유로 참여했다.

파송받는 성도도 울고 파송하는 성도도 울고 모두 울었다.

드림향상교회 예배당 건축은 오는 3월에 시작되며 2019년 말께 준공될 예정이다. 그동안 ‘한지붕 두가족’처럼 향상교회 건물 내 임시 예배처소에서 지낼 계획이다. 분립위원장인 신승윤 장로는 지난 1년 6개월간 계획대로 진행된 것이 많지 않았으나, 하나님께서 “기도할 때 항상 가장 좋은 것을 공동체에 제공하셨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드림향상교회는 가정교회를 기반으로 자녀들의 신앙교육에 힘을 다할 뜻을 밝혔다. 예배는 주일 오후 2시에 향상교회 소예배실에서 어린이와 성인이 함께하는 통합예배로 드린다.

 

-드림향상교회 예배당 건축개요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170

대지: 2,426㎡ 건축면적: 484.14㎡ 연면적: 1,079.73㎡(약326.62평)

1)지상1층 사무실,교육실,친교실

2)지상2층 예배실,300명 수용

3)지하층 기계실, 소방저수조

4) 옥탑층 엘리베이터실

- 건축일정

2019년 3월 중순 건축허가 및 착공

9월 중순 건축 완공

10월 15일 입당예배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