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자하우스는 교회의 살길은 하나님 말씀에 있다는 신념으로 한국교회 강단에 말씀의 회복과 부흥이 일어나기를 꿈꾸며 합신의 정창균 교수가 1999년 3월에 설립하여 지난 20년 동안 이끌어오고 있는 설교운동기관이다.

“본문에 근거하고 청중을 향하는 설교”를 모토로 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한국교회 설교의 진전을 위한 운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20년 동안 진행해오고 있는 여름 캠프와 겨울 캠프는 탁월하고 유익한 설교캠프로 설교자들 사이에 정평이 나 있다.

도서출판 설교자하우스는 이 기관에서 운영하는 설교전문출판사로 지속적으로 책을 출간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설교운동만이 아니라, 목회자들의 성경적인 리더십 훈련을 함께 진행하여 통합적으로 한국교회 설교자들을 섬기기 위하여 새로운 면모를 갖추었다. 그 일환으로 “설교자하우스 리더십센터”를 개관한 것이다. 이곳에서 목회자들의 설교와 리더십을 위한 세미나와 훈련을 더욱 체계적이고 정기적으로 이끌어갈 계획이다. 흥덕에 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최고시설의 세미나룸과 30명 규모의 카페를 겸한 워크숍 룸, 그리고 컨설팅 룸과 사무실을 갖추고 있다.

설교자하우스에서는 8월20일부터 수안보 파크호텔에서 2박 3일의 여름 캠프를 개최한다. “그리스도 예수가 최우선이다”는 주제로 설교를 위한 빌립보서 해석과 설교 실제를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이자 설교자하우스 대표인 정창균 총장이 집중적으로 다룬다. 그 밖에 박영선 교수(합신 석좌교수, 남포교회 원로목사)가 사도행전에서 만나는 바울, 조병수 교수(합신 신약학)가 바울의 대적자들, 그리고 유창걸 교수(웨신 구약학, 동부교회 담임)가 구약의 그리스도를 주제로 특강에 나선다. 그리고 10월 중에는 워크숍 방식의 리더십 훈련 세미나를 흥덕의 설교자하우스 리더십센터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캠프 연락처: 010-8993-2582 전성식 목사 혹은 phouse22@hanmail.net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