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성경으로만 맛을 낸

성경 쉐프(chef) 조현삼 목사의 제자양육 성경공부 교재!

 

출판사 서평
그 맛깔난 비결이 담겨 있는 제자양육 교재!어떻게 하면 이 땅에서도 그리스도인이 천국을 경험할 수 있을까?

요즘 성도들이 ‘제자양육’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무미건조하게 반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이 땅의 삶과는 무관한 채 2천 년 전 열 두 사도들처럼 살아야한다는 고정관념 때문은 아닐는지... 그런 면에서 이 책은 21세기의 현대를 살아가는 성도들이 바로 지금 이곳에서 예수님의 제자로 살아간다는 것의 의미와 성경적 방법에 대해 구체적이면서도 탁월하게 제시해 주고 있다.

『복일밥쉼』, 『결혼설명서』, 『구원 설명서』, 『말의 힘』, 『관계 행복』 등 많은 책을 쓴 조현삼 목사는 성도가 누릴 수 있는 이 땅에서의 행복을 성경 속에서 찾고 성경적으로 풀어가도록 애쓰는 목회자다. 특히 이 책은 지난 30여 년간 성령님의 조명 아래 깨달았던 진리와 경험들을 한 데 모은 집약체로서 이 책으로 성경공부를 하는 성도들은 평소 신앙생활을 하면서도 해소되지 않았던 목마르고 배고팠던 내용들이 시원하게 해결되는 은혜를 맛보게 될 것이다.

말씀과 기도, 구원과 교회, 더 나아가 결혼과 자녀 양육, 그리고 돈…

이 땅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주제들을 담았다!

이 교재는 총 7권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다. <말씀과 기도>, <하나님과 사람>, <사람과 결혼>, <구원>, <그리스도인과 성령>, <교회>, <그리스도인의 특권_돈, 헌금, 회개, 용서>로 나뉘어져 있으며 세부 주제로 말씀과 기도, 구원과 교회, 더 나아가 결혼과 자녀양육, 부모 공경, 돈, 헌금, 회개, 용서 등... 이 땅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주제들을 제대로 정리해서 담아낸 탁월한 교재다.

이 책의 1차 목적은 목회자가 성도를 예수님의 제자로 양육하기 위함이며 2차 목적은 개인이나 교회에서 관심 있는 주제를 단기간 공부하기 위한 교재로 사용되는 데 있다. 각 교회와 성도들은 필요한 목적과 형편에 따라 7권의 책 중에서 적절히 선택하여 사용하면 된다.

제자양육은 교회 안에서만 머물러 있으면 안 된다, 교회 밖 일상에서도 예수님의 제자 된 삶을 살아낼 수 있어야 한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성도들이 예수님의 제자로서 이 땅에서 천국의 행복한 삶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탁월하고 명료한 안내자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조현삼 목사
조현삼 목사는 ‘감자탕교회’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진 서울광염 교회 담임목사다. 하나님의 말씀에 늘 “예” 하기를 소망하는 그는 재난이 있는 곳이면 국내든 해외든 발 빠르게 달려가 한국 교회 이름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의 손과 발이 되어 주는 일로 ‘119 목사’로 불리기도 한다.저자소개   /조현삼 목사

한국교회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한국교회를 사랑하는 조 목사는 교회 주보에 서울광염교회를 이렇게 소개하고 있다.

“한국교회는 예수 안에서 하나입니다. 한국교회는 꿈이 있습니다. 한국교회는 물이 바다 덮음같이 예수로 이 땅을 덮는 꿈이 있습니다. 한국교회는 구제하며 전도합니다. 한국교회는 천국을 경험하며 천국을 확장하는 중입니다. 한국교회는 우는 이와 함께 울고 웃는 이와 함께 웃고 있습니다. 한국교회는 장로님이 있어 행복합니다. 어머니 품속 같은 한국교회가 여러 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교회로 나가셔서 심령으로 낙을 누리며 사시기 바랍니다. 이 아름다운 한국교회 중 하나인 서울 광염교회를 소개합니다.”

조 목사는 서울광염교회가 특별한 교회, 차별된 교회가 아니라 한국교회 중에 한 교회가 되기를 소망하며 오늘도 행복하게 목회하고 있다. 아이처럼 천진한 미소를 담은 얼굴로 건네는 그의 인사말은 늘 “사랑합니다”이다. 사랑해서 행복하고, 행복해서 사랑이 넘치는 이 시대의 행복한 목사, 조현삼.

그간 『파이프 행복론』, 『말의 힘』, 『결혼설명서』, 『행복의 시작 예수 그리스도』, 『어린이를 위한 말의 힘』, 『관계 행복』, 『신앙생활설명서』, 『너를 도우리라』, 『복일밥쉼』, 『바이블랜드 교회들 1』, 『어린이 관계 행복』,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기도 주기도문』, 『구원 설명서』 등 목회인생을 반영한 저서들을 출간하였다.

본 교재는 30여 년간 목양을 통해 성령이 조명해 주신 성경의 진리를, 말씀을 통해 인생의 답을 찾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집필한 특별한 책이다. 성경 말씀이 삶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문제의 답이라는 명제 아래 주제별로 7권의 제자양육 교재를 엮었다. 본서가 그리스도인들을 제자의 길을 걷도록 안내해줄 것이다.

서울광염교회 http://sls.or.kr

 


소감문   /권영삼 목사

성경 셰프(Chef) 조현삼 목사님의 제자양육 교재를 읽으면서 맛있는 집밥이 생각났습니다. 이 교재에는 양념이 없습니다. 그 흔한 예화 하나 없고, 옛 성현(聖賢)의 말조 차 인용되지 않았습니다. 오직 성경으로만 맛을 냈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깔끔하면서도 구수한 뒷맛이 영혼에 울림을 주고 마음에 깊은 여운으로 남습니다. 꿀맛입니다.

이 교재에는 이 땅에서 그리스도인이 천국을 경험하게 하는 맛깔난 비결이 들어 있습니다. 하나님, 인간, 구원, 삶의 목적, 기도, 전도, 그리스도인의 건강한 신앙생활 등 평소 목마르고 배고팠던 내용들에 대해 목사님이 손맛으로 성경을 정성껏 조리해 주었습니다. 어머니가 곳간을 뒤져 최고의 요리 재료를 찾았듯이 진리의 보고(寶庫)인 성경 구석구석을 찾아 조화롭게 교재를 만들었습니다.

조 목사님은 탁월한 묵상과 통찰로 성경을 해석해 놓았는데, 그 과정을 따라가면서 성경공부가 재미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재미있게 교재를 읽으면서 얼마나 무릎을 쳤는지 모릅니다. 어쩌면 그리 성경이 달고 오묘한지요. 먹어도 먹어도 물리지 않습니다. 한 과가 끝나면 ‘어, 벌써 끝났네’라는 아쉬움이 남으면서도 다음 과를 기대하게 하는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이 교재를 접한다면 제 말이 결코 헛말이 아님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이 책의 첫 독자, 권영삼 목사의 소감문 중에서

 

 

목차

<제자양육 성경공부 시리즈> 7권 소개

■<말씀과 기도> 편

chapter 1 오리엔테이션

chapter 2 말씀 묵상

chapter 3 기도 생활

chapter 4 기도

 

■<하나님과 사람> 편

chapter 1 성경

chapter 2 하나님

chapter 3 말

chapter 4 일과 쉼

------------------

■<사람과 결혼> 편

chapter 1 사람의 시작

chapter 2 결혼

chapter 3 자녀 양육과 부모 공경

chapter 4 사람의 타락

------------------

■<구원> 편

chapter 1 구원의 주 예수 그리스도

chapter 2 믿음

chapter 3 구원

chapter 4 솔로몬의 구원 여정

------------------

■<그리스도인과 성령> 편

chapter 1 그리스도인 1

chapter 2 그리스도인 2

chapter 3 성령 세례, 성령 충만

chapter 4 성령의 은사, 성령의 열매

------------------

■<교회> 편

chapter 1 교회 설립 선언

chapter 2 예루살렘 교회 1

chapter 3 예루살렘 교회 2

chapter 4 교회_그리스도의 몸

------------------

■<그리스도인의 특권 돈·헌금·회개·용서> 편

chapter 1 돈

chapter 2 헌금

chapter 3 회개

chapter 4 용서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