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신학대학원 2018학년도 입학 및 개강예배가 지난 2018년 2월 27일(화) 오전 11시 고려신학대학원 강당에서 열렸다. 1부 예배에서는 교무처장 최승락 교수의 인도로, 총동창회 수석부회장 정우진 목사가 기도하였고, 신입생 모두가 함께하는 특별찬양, 도서관장 하재성 교수의 성경봉독, 원장 신원하 교수가 “키와 지혜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누가복음 2장 41절~52절)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고려신학대학원 신원하 원장이 “키와 지혜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누가복음 2장 41절~52절)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학생지원처장 김성운 교수의 사회로 시작된 2부 입학 및 개강식에서는 신입생 환영 및 재학생의 인사에 이어, 상동장학회 권창근 목사(부산 삼일교회)가 장학금 700만원(한 학기당 350만원)을 상동장학생으로 선발된 신입생 변경민 전도사에게 전달하고, 은퇴목사회(이경열, 나종석, 정남철, 김득진 목사)가 장학금 400만원을 2학년 재학생 이수미, 최찬영 전도사에게 각각 200만원씩 지급하고, 목양장학회 이사장 한진환 목사가 목양장학생으로 선발된 신입생 김지효, 나주만, 신상훈, 이주성, 이창호 전도사에게 1년간 등록금 전액과 매월 생활장학금을 지급하는 장학증서를 전달하였다.

목양장학회 이사장 한진환 목사가 목양장학생으로 선발된 신입생 김지효, 나주만, 신상훈, 이주성, 이창호 전도사에게 1년간 등록금 전액과 매월 생활장학금을 지급하는 장학증서를 전달하였다.

이어 총동창회 회장 이성국 목사(이리아름다운교회)가 2018학년도 제1학기 총동창회 장학금 1천만 원을 신원하 원장에게 전달하고 고려신학대학원은 총동창회 회장 이성국 목사에게 총동창회에 대한 우리 모두의 뜻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이어 고려신학대학원 총동창회 회장 이성국 목사의 격려사가 있었다.

신입생들의 인사

신원하 원장은 신임교원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함께 교수 및 외래교수들과 직원들을 소개하고 난 후 바쁜 가운데에서도 참석한 총동창회 임원들과 내빈들을 감사의 인사와 함께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지원처장 김성운 교수의 학교소식, 찬송가 585장(내 주는 강한 성이요)의 교가 제창에 이어 신원하 원장이 2018학년도 제1학기 개강을 선언함으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1. 고려신학대학원 2018학년도 신입생 명단

1) 신학과 (M.Div.) 107명

강대상 강승일 고성혁 구 웅 권오성 권진근 권찬영 김강민 김경우 김광수

김대광 김도형 김동욱 김목양 김민석 김민준 김보인 김성민 김성찬 김세염

김세영 김수연 김순영 김승천 김신영 김신종 김에녹 김영신 김영장 김으뜸

김은익 김재엽 김종원 김종윤 김주영 김주은 김준영 김지윤 김지효 김진태

김충렬 김현신 김현우 나주만 남경원 류동민 문무엘 문태호 민동률 박다솔

박동길 박동희 박종서 박진욱 배민진 배정환 배훈민 변경민 서강욱 서덕겸

성우근 신기성 신상훈 신지은 심 융 양동진 양주동 오도현 왕동일 우헌규

이강준 이근희 이기태 이대명 이상섭 이승훈 이욱승 이재국 이재우 이정훈

이종식 이주성 이창호 이현호 임창래 장수현 장여경 장재현 장정진 전영광

전해요 정다음 정동원 정슬기 정승훈 정영수 정의진 정주영 정진용 조석광

지윤재 최정하 탁성진 편장윤 한국영 한진숙 Nguyen Thi Trang

 

2) 신학과 (M.A.) 8명

고재봉 길경숙 김영숙 김응수 박덕혜 손지혜 신가영 지평종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