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원장이 보내온 선교소식

광야에서 드리는 소식 7 

설날 잘 보내셨는지요? 우리 민족은 설날을 3일간 휴무하고 또 중요한 명절로 지키고 있지만, A국의 설날은 춘절(春節)이라 하여 짧게는 2주 길게는 4주까지 지내고 있습니다. 지방에서 일하던 일군들이 일 년간 휴가를 다 모아 집중해서 쉬고 고향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설날기간은 민족 대이동이 일어나고, 일터에서 고향으로 오가는 귀성객이 30억 명에 달합니다. 우리 모두 이 생을 마치면 돌아 갈 영원한 본향(本鄕)으로 가야 할, 천국으로 가는 귀성객임을 춘절 기간을 통해 다시금 상기해봅니다.

 

1. 제주 수련회는 은혜 가운데 잘 마쳤습니다.

1월30일부터 2월 2일까지 동북아 지역부 수련회는 가족들, 강사들 포함하여 90명 정도 참석하여 은혜가운데 잘 마쳤습니다. 금번 수련회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주시고 기도해 주신 교회들과 개인들에게 지면을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주도는 32년 전 신혼여행 때 왔던 곳이었는데, 그때와 마찬 가지로 금번에도 날씨는 흐리고, 눈 내리고, 추웠지만 동역자들과 좋은 분들을 만나게 되어 감사했습니다. 모슬포에 가서 35년 전 IVF를 개척할 때 함께 자취했던 친구도 만나 교제할 수 있었습니다. 세월이 지남에 따라 우리의 겉 사람이 후패에 가지만 우리의 속사람이 날로 새롭게 되는 소망과 믿음을 가지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되돌아보는 시간들 이었습니다.

 

2. 올해는 성경을 통으로 가르치는 일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올해는 지금까지 가르쳐 오던 작은 목자의 삶 3반을 계속 인도하면서, “바울 생애와 서신 과정” 인도 및 “성경을 통(通)으로 가르치는 일”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대상은 이곳 A국 가정ㄱ회 지도자들과 대학생 지도자들 인데, 벌써 3반이 공부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주된 자료는 한국의 조병호, 노우호, 이애실의 자료 뿐 아니라, 영국과 미국의 자료를 종합하여 매주 3시간씩 1년 반에 걸쳐 전 성경을 통(通)으로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가 이 과정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또 안전과 건강을 지켜 주시도록, 저가 먼저 말씀과 성령에 붙잡힌 사람이 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3. A국의 상황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최근 자발적 혹은 비(非)자발적으로 A국을 떠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장기로 사역하시던 분들이 철수하게 되어 사역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재배치, 나이가 들어서 새로운 사역지에 적응 등이 큰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역사 이래로 복음의 사역자들이 편안하게 사역할 수 있었던 적이 없었고, 열린 지역에서만 사역한다면 창의적인 접근지역은 영원히 비(非) 복음화 지역으로 남아 있을 것이고 주님의 대사명은 완성하지 못할 것입니다. 빠른 시간 내에 A국이 복음화 되어 세계를 향해 일군들 파송하는 날이 오기를 기도하고, 그 날을 바라보고 눈물로 씨를 뿌려야겠습니다. A국에서 사역하는 동역자들이 “뱀처럼 지혜롭게, 비둘기처럼 순결하게” 처신하며 복음 전하는 사명을 잘 감당하도록 특별히 기도하여 주십시오.

 

동역자님들의 기도로 A국 소수민족을 섬기는

하중복/권성일 드림

 

기도 제목

사역을 위한 기도

1. 이미 인도하고 있는 “작은 목자의 삶(TEE)” 과정 3개 반을 7월까지 마치려 합니다. 또 통(通) 성경 과정 3개 반을 3월부터 인도하려고 계획하고 있는데, 지혜와 필요한 자료를 주셔서 이 과정을 잘 인도할 수 있도록, 또 안전을 지켜 주시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 “바울의 생애와 서신들 (1~3권)” 과정이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또 이 과정을 통해 A국이 바울의 모범을 따라 세계를 향해 ㅅ교하는 대국이 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가정을 위한 기도

1. 금번에 잠시 한국에 들렸더니 85세 된 모친이 치매가 시작된 듯하여, 화재 예방을 위해 “가스지키미”도 설치하고, 화재보험도 들고, “치매 예방약”도 처방해 드리고 왔습니다. 해외에서 사역하고 있는 저희들은 부모님들이 병들어도 돌아보지 못하고, 임종도 지켜보지 못하는 영원한 불효자식들입니다. 모친이 남은 생애 건강하게 주와 동행하며 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 아내가 이곳에서 국제학교에 교사로 봉사하고 있는데, 필요한 원어민 교사를 한명 보내어 주시도록, 또 창업하고 있는 큰 아들의 결혼과 아직 공부 중인 둘째 아들의 장래를 주께서 선하게 인도해 주시기를 기도해 주십시오.

3. 공기와 물 오염이 심한 이곳에서 저희 부부가 건강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