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푸 목사, 기자회견 열고 진상 밝힌다

파키스탄에서 리신헝(Lee Zingyang)과 멍리쓰(Meng Lisi)라는 20대 중반 중국 기독교인 2명이 IS에 의해서 살해당했다.

파키스탄에서 IS에 의해 살해 당한 리신헝 형제(좌)와 멍리쓰 자매(우)

살해된 두 사람은 발루치스탄 주도 케타시(市)에 위치한 어학원에서 중국어를 가르치는 교사들로, 지난달 24일 현지 식당에서 식사하다가 경찰로 위장한 무장 강도에게 납치됐다. 이슬람 수니파 무장 단체 IS는 6월 8일 IS 선전 매체 <아마크>에서 중국인 2명을 살해했다고 주장했다.

6월 10일 중국 관영 매체 <환구시보>는 이 사실을 보도했다. 이 매체는 "살해된 중국인 2명은 지난해 11월 한국인과 다른 중국인 교사 11명과 함께 파키스탄에 입국했다. 한국인이 설립한 어학원에서 중국어를 가르치기 위해 현지어인 우르드어를 배우면서 3~5명씩 조를 이뤄 길거리에서 전도했다"고 보도했다.

6월 12일 파키스탄 내무부 장관이 두 사람의 죽음을 공식 확인했다.

한편, 한국 순교자의 소리의 분석가이자 미국에 있는 기독교 인권 비영리 단체 China Aid의 회장인 밥 푸 목사는 두 명의 중국 기독교인들의 순교와 관련해 파키스탄의 한국인 선교사가 체포된 사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밝혔다.

파키스탄에서 IS가 자행한 무고한 중국 기독교인 2명의 교사가 당한 참혹한 살해 사건은 전 세계적으로 모든 문명국의 비난을 받아 마땅합니다. 이들의 잔인한 죽음이 그곳의 남한 기독교 선교사들의 책임이라고 주장하는 중국의 공식 선전기관의 냉혹한 반응은 전적으로 잘못된 것이며 어처구니없는 것입니다. 

이 두 명의 중국인이 기독교 선교사라는 직함을 가지고 파키스탄에서 남한 기독교인 형제자매들과 함께 일을 했더라도 파키스탄 사람들을 향한 이들의 자기를 돌보지 않는 그리스도를 따르는 희생적인 사랑과 순교정신은 영원히 칭찬받고 기억되어야 합니다. 

최근에 일어난 이 IS 테러 행위에 대해 파키스탄 정부와 중국 정부의 강력히 대응을 하지 못하는 것은 용납되어서는 안 됩니다. 국제 사회는 이 사건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요구해야 하며 파키스탄 정부는 종교와 상관없이 이 두 명의 중국인 그리고 다른 한국인들과 같은 무고한 인도적 봉사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더 구체적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는 8월 24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에 마포 사무실에서 밥 푸 목사의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8월 28일 월요일 오후 7시 30분에는 같은 장소에서 공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 순교자의 소리 사무실 02-2065-0703으로 전화주시거나 김가영 팀장에게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gkim@vomkorea.kr)

밥 푸 목사 - China Aid 설립자 & 회장

소개: 밥 푸 목사 - China Aid 설립자 & 회장

밥(Xiqiu) 푸 목사는 중국에서 핍박 받고 있는 믿음의 공동체들에 대해 세계에 알리고 대변하는 일에 주요 역할을 하는 사람 중 한 명이다. 푸 목사는 중국 본토에서 태어나 성장했고, 1989년 자유와 민주주의를 위해 톈안먼(天安門) 광장에서 시위한 학생 지도자였다.

푸 목사는 베이징 런민대학(People's (Renmin) University)에서 국제관계학과(School of International Relations)를 졸업했고, 1993 년에서 1996 년까지 베이징 행정 대학(Beijing Administrative College)과 중공 베이징 당교(黨校)(Beijing Party School of the Chinese Communist Party)에서 공산당 당원들에게 영어를 가르쳤다. 또한, 푸 목사와 그의 아내 하이디는 “불법 전도” 혐의로 1996 년에 2개월 동안 투옥되기까지 베이징 가정교회의 지도자였다. 밥과 하이디는 종교 난민의 신분으로 1997 년 미국으로 피난을 갔으며, 그 후 중국의 심각한 인권침해에 대한 국제적 관심을 일으키고, 중국의 종교의 자유와 법치를 증진시키기 위해 China Aid 라는 단체를 2002 년에 설립했다.

China Aid 의 회장으로서, 푸 목사는 국회의원 톰 랜토스 국가인권위원회(Congressional Tom Lantos Human Rights Commission), 하원외교위원회(House Foreign Affairs Committee), 미국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 미국의회중국집행위원회 (Congressional-Executive Commission on China), 유엔인권위원회 (UNCHR), 외신기자협회(Foreign Press Association)와 유럽연합집행기관과 유럽연합의회(European Commission and European Union Parliament)에서 증언했다. 또한, 중국의 종교의 자유와 법규 상황에 대해 국제종교자유회의(Members of the International Religious Freedom Caucus)를 포함한 국무부와 국회의원들에게 정기적으로 보고하고 있다. 2008 년, 푸 목사는 조지 W. 부시 대통령에게 중국 내의 종교의 자유와 인권에 대해 보고하기 위해 백악관으로 초청받았고, 2011 년에는 노벨상 위원회로부터 공로를 인정받아 중국 반체제 인사 류샤오보(LiuXiaobo) 노벨상 수상자 시상식에 초청받았다.

밥 푸 목사는 현재 영국 더럼대학교(Durham University)에서 박사학위 수료를 준비하고 있으며, 필라델피아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교(Westminster Theological Seminary)를 졸업했다. 또한, 그가 종교와 공공정책 학문의 석좌 교수로 부임했던 미드웨스트대학교(Midwest University) 로부터는 글로벌 크리스천 리더십(Global Christian Leadership) 명예박사 학위를 부여받았다. 푸 목사는 중국의 종교 자유와 법규에 관한 학술지인 <Chinese Law and Religion Monitor>에서는 편집장을, LA 캘리포니아대학교(University of California)의 학술지인<Chinese Law and Government>에서는 초청 편집장을 함께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