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창대 목사(한밭교회 담임)

19대 대통령 선거가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후보들은 자기들의 애국애족을 믿어달라고 목청을 높여 호소하며 구석구석을 누비고 있습니다. 정당들도 정권을 잡으려고 자기들의 후보와 함께 온갖 작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 수 개월간 대통령 탄핵으로 나라가 크게 소란스러웠는데 이제 대통령 선거로 시끄럽습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대한민국의 시민일 뿐 아니라 하나님나라의 시민이기에 세상 정치에 대해서 책임 있는 행동을 해야 합니다. 성도와 교회는 권력을 가진 집단들이나 정당들이 독단으로 흐르지 않도록 감시하고 견제하는 역할을 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세상 정치와 어느 정도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에 관심을 두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통치에 순복 하는 자들에게 진리와 사랑, 정의와 평화의 나라인 하나님의 나라를 지금 여기서도 맛보게 하십니다. 그 힘으로 성도와 교회는 소란한 세상 정치 가운데서 혼란에 빠지지 않을 뿐 아니라 세상을 바르게 선도할 수 있습니다.

선거를 앞두고 공약들이 남발되고 있습니다. 그러한 공약들이 하나님나라의 가치관에 얼마나 근접한지 따져보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성경공부도 하고 좋은 세미나에도 참여하고 건전한 책도 읽어서 하나님나라의 가치관을 정립해야 합니다.

하지만 모든 성도와 교회가 더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은 모든 나라와 역사의 주인이신 하나님께 두 손 들고 기도하면서 두 발로는 이 땅을 힘차게 밟고 서서 하나님나라의 시민으로 충실하게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런 성도와 교회를 통해 당신의 나라를 확장하십니다.

우리나라에 하나님의 나라가 크게 확장되기를 바라면서 다음과 같은 기도제목으로 열심히 기도합시다.

1. 대통령 선거가 질서 있게 치러지고 나라가 속히 안정되게 하소서.

2. 사드 문제가 잘 해결되고 한국과 중국의 관계가 회복되게 하소서.

3. 기업들의 균형적 발전과 노사 간의 신뢰성 회복을 통해 경제적인 위기를 잘 극복하게 하시고 서민경제도 활기를 되찾게 하소서.

4. 우리나라에서 매년 1,000명 이상의 청년들이 동성애에 감염되고 있는데, 동성애로부터 청년들을 지켜주소서.

5. 남북의 관계가 풀리고 평화통일의 물꼬가 활짝 열리게 하소서.

6. 기도와 섬김을 통해 나라의 안정과 발전에 기여하는 성도와 교회되게 하소서.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